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 마련된 개표상황실에서 당선이 확실시되자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오세훈 서울시장은 당선이 확정된 지난 8일 새벽 당선 소감을 통해 “피해자가 오늘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복귀해 업무에 열중할 수 있도록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뉴시스·여성신문

오세훈 서울시장이 최근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폭력 피해자와 만나 업무 복귀에 대해 논의한 것으로 파악됐다. 

피해자 A씨 측 법률대리인 김재련 변호사는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 서울시와 피해자 측 비공개 면담이 있었다”고 밝혔다.

면담에는 오 시장과 서울시청 관계자, A씨와 A씨 가족 1인, 변호인단과 지원단체 대표가 참석했다.

김 변호사는 “피해자에 대한 심각한 2차 가해 현황을 설명하는 한편 직장 내 성폭력 피해자의 일터 복귀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다”며 “오 시장은 피해자 및 가족을 위로했으며 양측은 피해자 복귀와 관련된 논의와 함께 성폭력 처리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예방대책 필요성을 논의했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 복귀 시점, 복귀 부서 등에 대해서는 피해자의 안전한 일상 복귀, 신원 특정 방지 등 피해자 보호 차원에서 구체적으로 알리지 못함을 양해해 달라”고 덧붙였다.

오 시장은 당선이 확정된 지난 8일 국민의힘 당사에서 당선 소감을 통해 “피해자가 오늘부터 편안한 마음으로 복귀해 업무에 열중할 수 있도록 잘 챙기겠다”고 밝혔다.

피해자는 이와 관련, 김 변호사를 통해 “당선 확실 연설 때 그동안의 힘든 시간이 떠올라 가족들이 함께 울었다”며 “잊지 않고 말해주시고, 잘 살펴주신다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