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술 의사 풍부한 경험과 디자인 감각이 필수

ⓒPixabay
ⓒPixabay

이마는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감정표현과 인상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위다.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된 요즘 코와 입 등이 가려져서 예쁜 이마를 가진 사람들이 더욱 돋보인다.

이에 최근 이마선 제모를 받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좁은 이마에 대해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은 상대방에게 고집스러운 인상과 답답한 느낌을 줄까 봐 걱정한다.

디자인 이마선 제모를 통해 자연스럽게 약간 넓혀서 인상과 관상을 좋게 변화시킬 수 있다.

두상을 비롯해 전체적인 얼굴형, 턱선 등 얼굴 전체의 라인과 어울려야 하고, 과도하지 않게 약간만 넓혀야 한다.

본인이 원하는 만큼 충분하게 넓히려는 욕심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 올 수 있다.

특히 시술 의사에게 부분적으로 디자인 제모 요청 사항을 제시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

디자인 이마선 제모는 전체적인 시각으로 자연스러움을 확보해야하는 시술이므로, 시술 의사를 믿고 맡기는 것이 현명하다.

디자인 이마선 레이저 제모 시술은 디테일과 디자인적인 노하우가 중요한 시술로 여타 부위의 레이저 제모보다 시술 의사의 풍부한 경험이 필수적이다.

너무 넓어지지 않도록 두상과 얼굴형을 고려해서 적당한 균형감을 유지해야 하므로 시술 의사의 디자인 감각도 중요하다.

디자인 이마선 제모는 상담 및 디자인을 의사가 해야 하며, 디자인한 의사가 첫 시술부터 마지막 시술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져야 한다.

자연스러운 디자인이 그대로 적용되려면 여러 차례의 시술이 필요하며, 이전 시술의 디테일을 기억해서 마지막 시술까지 이어져야 한다.

JMO피부과 고우석 대표 원장은 "디자인 이마선 제모는 인상과 관상을 변화시키는 중요한 시술"이라며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충분히 상담을 받고, 그 의사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확신이 올 때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시술 의사는 반드시 이마선 디자인을 직접 해야 하고, 한 종류의 레이저 기기보다는 여러 종류의 레이저 기기를 사용하여 자연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우석 대표 원장 ⓒJMO피부과
고우석 대표 원장 ⓒJMO피부과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