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베르나르다 알바' 포스터 ⓒ㈜트리플픽쳐스

베르나르다 알바 (4.28 개봉)

감독: 연태흠/ 출연: 정영주, 황석정, 한지연 외

한국/ 뮤지컬/107분/15세 관람가

‘베르나르다 알바’는 여성 가장 ‘베르나르다 알바’와 그의 다섯 딸이 가지는 욕망을 열정 있는 플라멩코 춤으로 승화시킨 작품이다.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20세기 대표 극작가 ‘페데리코 가르시아 로르카’의 희곡 ‘베르나르다 알바의 집’이 원작이다.

영화 '더 스파이' 포스터 ⓒTCO㈜더콘텐츠온,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더 스파이 (4.28 개봉)

감독: 도미닉 쿡/ 출연: 베네딕트 컴버배치, 메랍 니니트쩨 외

영국/ 스릴러/111분/15세 관람가

‘더 스파이’는 1960년 CIA와 MI6의 스파이로 고용된 ‘그레빈 윌’(베네딕트 컴버배치)이 소련 정보원으로부터 핵전쟁 위기를 막을 중대기밀을 입수하기 위한 작전을 벌이는 영화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드라마 ‘셜록’ 등으로 연기력을 입증한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연을 맡았다.

영화 '파리의 별빛 아래' 포스터 ⓒ판씨네마㈜

파리의 별빛 아래 (5.5 개봉)

감독: 클로스 드럭셀/ 출연: 카트린 프로, 마하마두 야파 외

프랑스/ 드라마/86분/전체 관람가

‘파리의 별빛 아래’는 파리의 홈리스 ‘크리스틴’(카트린 프로)과 아프리카 난민 소년 ‘술리’(마하마두 야파)가 출신, 국경, 언어의 벽을 넘어 서로의 아픔을 치유하고 각자의 목적지를 향해 가는 이야기다. ‘프랑스 아카데미상’인 세자르 시상식에서 주연상과 조연상을 모두 받은 프랑스 국민 배우 카트린 프로가 주연을 맡고, ‘나, 다니엘 블레이크’ 제작진이 참여했다.

영화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포스터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5.5 개봉)

감독: 테일러 쉐리던/ 출연: 안젤리나 졸리, 니콜라스 홀트 외

미국/ 범죄 스릴러/100분/15세 관람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화재 진압 실패의 트라우마를 지닌 소방대원 한나가 두 명의 킬러에게 쫓기는 소년을 구하기 위해 산불 속에서 벌이는 추격을 그린 영화다. ‘말리피센트2’ 이후 2년 만에 돌아온 안젤리나 졸리와 ‘웜바디스’, ‘매드맥스’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인 니콜라스 홀트가 등장해 화제다.

영화 '비커밍 아스트리드' 포스터 ⓒ알토미디어㈜

비커밍 아스트리드 (5.12 개봉)

감독: 페르닐레 피셔 크리스텐센/ 출연: 알바 어거스트, 마리아 보네비 외

스웨덴/ 드라마/123분/15세 관람가

‘비커밍 아스트리드’는 말괄량이 10대 소녀 ‘아스트리드’(알바 어거스트)가 전설의 작가 린드그렌이 되기까지를 그린 영화다. 『삐삐 롱스타킹』을 집필한 20세기 대표 동화작가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2018 시카고국제영화제에서 외국어영화 부문 관객상을 받았다. 2019 스웨덴 영화협회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여우주연상 등 8관왕에 올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