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미세먼지가 '매우나쁨', 황사가 '나쁨'을 기록한 29일 서울 종로 도심 일대 대기가 탁하다.&nbsp; ⓒ뉴시스·여성신문<br>
서울 종로 도심 일대 ⓒ뉴시스·여성신문

29일은 대기 불안정으로 강원도, 충북북부 등 일부 지역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릴 것으로 전망됐다.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도 유입돼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 중 일부에서는 황사가 섞여 내리는 곳도 있겠다.

비는 오전 6시부터 낮 12시 사이 경기남부와 강원도, 충청권, 전북, 경북, 경남서부내륙을 시작으로 낮 12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는 강원도와 충북북부, 경북권, 경남권동부에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 충북북부, 경북권, 경남권동부, 울릉도, 독도에서 5~40㎜, 그 밖의 수도권과 충청권(충북북부 제외), 전라권, 경남서부에서는 5㎜ 미만으로 전망된다.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황사가 섞여 내리는 곳도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좋음'~'보통'으로 전망됐다. 전남·부산·울산·경남은 황사의 영향으로 미세먼지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8~14도, 낮 최고기온은 15~25도를 오가겠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