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 책거리 북플로우 책축제 ⓒ경의선 책걸리
코로나 19 이전 경의선 책거리 북플로우 책축제 모습ⓒ경의선 책거리

경의선 책거리는 5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의선 책거리(경의선 홍대입구역 6번 출구 앞)에서 “따로 또 함께, 휴먼책거리!”라는 주제로 O2O(Online to offline) 투 트랙으로 ‘북플로우 책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감성 시인 원태연 등 40여 명의 작가 및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경의선 책거리 9개 공간(책방·갤러리·공방 등)에서 축제 대표 온라인 프로그램 산책ON터치, 책방 협업 프로그램 함께산책, 집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워크숍 함께워크숍 등 38여 개 이상의 강연, 낭독회, 전시, 체험 같은 다채로운 온택트 책문화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특별 전시도 열린다. 신진 일러스트레이터 20인의 작품들을 야외 전시로 만나볼 수 있는 ‘봄향 일러스트展’이 야외 거리에서 펼쳐진다. 또한 칠칠단의 비밀을 찾는 ‘칠칠 탐정단 : 서평그리기대회 수상작 전시’가 어린이날 99주년을 맞이하여 문학 산책에서 열린다. 아동문학가 방정환의 탐정소설 ‘칠칠단의 비밀’을 주제로 초등학생들의 67개 수상작들이 전시된다. 아울러 ‘디지털기획전시: 함께 TOGETHER’에서는 경의선 숲길 내 미디어 북월을 활용하여, ‘함께’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1호 캘리그라퍼 이상현 작가의 코로나 극복 응원 메시지를 전달한다.

축제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안전을 위해 사전예약으로 한 장소에 5인 이하로 운영되며, 사전 신청은 네이버 예약 페이지(네이버 검색-경의선 책거리)에서 가능하다. 행사 참여 및 일정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경의선 책거리 운영사무국(02-324-62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의선 책거리
ⓒ경의선 책거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