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취소’ 백신 네이버·카카오로 확인해 당일 접종
‘예약 취소’ 백신 네이버·카카오로 확인해 당일 접종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5.14 17:04
  • 수정 2021-05-1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백신 접종 시행되는 27일부터 도입
26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보바스기념병원에 도착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홍수형 기자
26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보바스기념병원에 도착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홍수형 기자

오는 27일부터 ‘예약 취소 백신'을 네이버와 카카오로 확인해 당일 접종받을 수 있게 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 추진단은 14일 오후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 정례 브리핑에서 '잔여 백신 당일 신속 예약 시스템 개통 계획'을 발표했다.

65세 이상 고령층 백신 접종이 시행되는 27일부터 예약 취소 등으로 발생하는 잔여 백신을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해 확인해 신속하게 당일 접종한다는 내용이다.

잔여 백신 발생한 인근 접종기관의 정보를 네이버와 카카오 지도앱에서 확인하고, 당일 빠르게 방문해 접종할 수 있는 경우 해당 접종기관을 선택해 예약하는 방식이다.

권준욱 방대본 제2부본부장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국민들이 주변 의료기관의 잔여 백신 발생 여부를 신속하게 파악해 더욱 수월하게 접종 예약을 할 수 있고 동시에 잔량 폐기되는 백신의 양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역당국은 다음 주 해당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 내용을 전달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