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현지시간 21일 오후 미국 워싱턴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한국전쟁 명예 훈장 수여식에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미국 워싱턴 백악관 이스트룸에서 열린 한국전쟁 명예 훈장 수여식에 참석해 연설을 하고 있다. ⓒ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있다”며 “6월까지 1300만명 이상의 접종 목표 달성이 무난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틀 만에 120만 명이 백신을 접종받아, 어제까지 전체 인구의 10.2%인 523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백신을 맞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방역에서처럼 백신 접종에서도 우리나라는 높은 IT 기술력을 활용한 행정력을 보여주고 있다”며“‘잔여 백신 예약서비스’가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백신 접종률을 더욱 높이고, 아까운 백신이 조금이라도 버려지는 일을 막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미정상회담의 성과에 대해서는 “미국이 제공하기로 한 백신도 빠른 시일 안에 도착할 예정”이라며 “결국국민들의 적극적인 접종 참여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민들께서 정부의 계획에 따라 예약과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신다면 집단 면역을 조기에 달성할 수있을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