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25.(화) ~ 06.11.(금) 까지
유아식 만들기 챌린지...비대면 모바일 참여

건강유아식 도전이벤트 홍보 웹포스터 ⓒ성북구청
건강유아식 도전이벤트 홍보 웹포스터 ⓒ성북구청

성북구(이승로 구청장)가 유아(미취학아동) 양육 구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유아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건강 유아식 도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외부식사가 어려운 요즘, 가정 내에서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시되고 있다. 이에 성북구보건소가 집에서 간단한 식재료로 손쉽게 영양가 좋은 유아식을 만들 수 있는 레시피 5가지를 공개했는데, 유아 보호자가 비대면 교육자료로 건강한 유아식 만들기에 직접 도전해 볼 수 있게 됐다. 레시피에는 재료비 부담을 낮추면서 유아에게 좋은 재료로 꼽히는 계란, 우유, 멸치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유아식이 소개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홍보자료에 나와 있는 QR코드나 카카오톡 ‘성북구보건소 건강 유아식 도전 이벤트’ 검색을 통해 오픈채팅방에 입장해야 한다.

입장 후 보건소에서 소개한 단계별 유아식 레시피 5가지 중 원하는 것을 선택, 유아식을 만들고 완성된 음식 사진을 찍는다. 그리고 오픈채팅방에 완성된 유아식 인증사진을 올리고, 레시피명과 참여시 느낀 점 및 건의 사항을 작성해 전송하면 된다.

성북구민 중 유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11일 행사 기간 중 이벤트에 참여하는 구민에게는 선착순으로 이벤트 상품이 지급되며 레시피 인증 개수에 따라 추가 상품도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성북구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구민들이 유아식 레시피 및 올바른 유아식 영양 정보를 적극 활용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건강과 영양을 챙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