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투약 의심 40대 남성, 차량으로 초등학교 돌진…구속심사 불출석
마약투약 의심 40대 남성, 차량으로 초등학교 돌진…구속심사 불출석
  • 김현희 기자
  • 승인 2021.06.09 17:25
  • 수정 2021-06-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지방법원 ⓒ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마약 투약이 의심되는 상태에서 차량을 몰고 초등학교로 진입한 40대 남성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불출석 했다.

9일 특수공무집행방해치상·특수재물손괴·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를 받는 A씨는 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서울남부지법에 출석 예정이었으나 출석 의사를 스스로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7일 오전 9시 30분께 SUV 차량을 몰고 강서구의 한 초등학교에 들어간 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의 하차 요구에 응하지 않은채 도주하다 인근 주택 벽면을 들이받은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초등학교 안에 음주 의심 차량이 들어왔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했고, A씨의 차량 안에서는 마약류로 의심되는 주사기 등의 물건이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현장에서 발견된 물건 가운데 일부가 시약 검사에서 마약 양성 반응이 나온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서 발견된 물건들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감정을 의뢰했고 범행 경위도 조사하는 중"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지난 8일 오후 A씨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피의자가 심문 포기 의사를 밝힐 경우 법원은 서면으로 심리를 진행할 수 있다.

영장실질심사는 A씨가 불출석한 상태에서 진행됐으며, A씨는 구속영장 발부 여부가 결정되기 전까지 서울 강서경찰서 유치장에서 대기하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