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산악연맹 주최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
무관중 경기…생중계 예정

2020년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현장 사진. ⓒ대한산악연맹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는 ‘제12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가 오는 12일부터 양일간 전라북도 군산 스포츠클라이밍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21년도 스포츠클라이밍 청소년 국가대표 선발전으로,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 유망주들이 대거 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무관중 경기로 개최되며, 대회 기간 대한산악연맹 채널(유튜브·네이버TV) 또는 대한체육회TV 홈페이지,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경기장에 출입하는 모든 인원은 대회장 출입 전 코로나19 검사 실시 후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대회는 2009년 히말라야산맥의 낭가파르바트 등정 후 하산 도중 불의의 사고로 숨진 여성 산악인 고(故) 고미영씨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됐다. 2020년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서채현(서울 신정고) 선수가 이 대회에서 활약하며 성장했다.

이번 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체육회, 국민체육진흥공단, 전라북도, 군산시, 전라북도체육회, 군산시체육회가 후원한다. 코오롱스포츠, 신한금융그룹이 공식 후원하고 부토라, 고미영기념사업회가 협찬했다.

제12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포스터. (제공 = 대한산악연맹)
제12회 고미영컵 전국 청소년 스포츠클라이밍대회 포스터. ⓒ대한산악연맹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