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세계 식탁에 올라간 최고급 본차이나
[제23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세계 식탁에 올라간 최고급 본차이나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6.27 22:50
  • 수정 2021-06-27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회 수상 생활식기 부문

한국도자기(주) |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창립 78주년을 맞은 한국도자기(대표 김영신)는 50여 개국에 수출하는 국내 1위 글로벌 도자기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국도자기는 ‘품질 제일주의’ 슬로건 아래 본애쉬(Boneash) 소재의 천연원료를 까다로운 정제 과정을 거쳐 수분흡수율이 0%에 가깝게 만들어 제품이 변질되거나 색이 바랠 염려가 거의 없다. 본애쉬가 40% 이상 함유된 한국도자기의 본차이나 제품은 가볍고 단단하며 투광성 및 보온성을 갖춰 백색의 우아한 멋을 살렸다.

본차이나(Bone china)는 천연 본애쉬를 함유한 식기를 일컬으며, 한국도자기는 국제적인 본차이나 기준보다도 높은 수준으로, 천연 본애쉬 약 40% 이상의본차이나를 제작하고 있다. 한국도자기가 선보이는 혼수, 예단 식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은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까지 더해져 가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한국도자기는 .현재 선진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식생활과 문화에 맞게 특화된 ‘프라우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본차이나 도자기위에 회화적 느낌을 살린 조각을 디자인하고, 100% 수작업을 통해 크리스털 세공, 골드페인팅 등으로 그 특별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故앙드레김, 알렉산드로 멘디니, 도미니코 바카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식기 이상의 도자기 문화를 만들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