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회 수상 생활식기 부문

한국도자기(주) |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창립 78주년을 맞은 한국도자기(대표 김영신)는 50여 개국에 수출하는 국내 1위 글로벌 도자기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국도자기는 ‘품질 제일주의’ 슬로건 아래 본애쉬(Boneash) 소재의 천연원료를 까다로운 정제 과정을 거쳐 수분흡수율이 0%에 가깝게 만들어 제품이 변질되거나 색이 바랠 염려가 거의 없다. 본애쉬가 40% 이상 함유된 한국도자기의 본차이나 제품은 가볍고 단단하며 투광성 및 보온성을 갖춰 백색의 우아한 멋을 살렸다.

본차이나(Bone china)는 천연 본애쉬를 함유한 식기를 일컬으며, 한국도자기는 국제적인 본차이나 기준보다도 높은 수준으로, 천연 본애쉬 약 40% 이상의본차이나를 제작하고 있다. 한국도자기가 선보이는 혼수, 예단 식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은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까지 더해져 가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한국도자기는 .현재 선진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세계 각국의 식생활과 문화에 맞게 특화된 ‘프라우나’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본차이나 도자기위에 회화적 느낌을 살린 조각을 디자인하고, 100% 수작업을 통해 크리스털 세공, 골드페인팅 등으로 그 특별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故앙드레김, 알렉산드로 멘디니, 도미니코 바카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식기 이상의 도자기 문화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