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여성발명왕EXPO’ 7월11일까지 접수

 

특허청 ‘여성발명왕EXPO’ 7월11일까지 접수
ⓒ특허청

특허청(청장 김용래)은 오는 9월 ‘2021 여성발명왕EXPO’를 열고 전 세계 여성들의 기발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찾는다고 밝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회장 이인실)가 주관하는 2021 여성발명왕EXPO는 전 세계 여성들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제14회)’와 국내 최고의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인 ‘여성발명품박람회(제21회)’ 통칭하는 말이다.

산업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으로 출원·등록된 권리를 보유한 만17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7월 11일까지, ‘여성발명왕EXPO’ 누리집(www.kiwie.or.kr)에서 접수하면 된다.

‘대한민국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 특허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시상하고, 국제 교류를 통한 해외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 홍보함으로써 여성발명·기업인의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우수한 발명품임에도 불구하고 판로 개척이 쉽지 않은 여성발명인과 기업인을 위해 유통상담회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 여성발명왕EXPO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여성의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함께 온라인 지원 절차를 마련해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누리집(www.inventor.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여성발명협회 사무국(02-538-2710, expo@kiwie.net)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