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정 정의당 의원 페이스북
ⓒ류호정 정의당 의원 페이스북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타투업법 제정 촉구 기자회견에서 보라색 드레스 입은 이유에 대해 “여성주의에서 보라색을 많이 입는다. 그리고 제가 평소에 보라색을 많이 사용한다”고 밝혔다.

류 의원은 지난 18일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 인터뷰에 출연해 이같이 말했다.

타투업법 제정을 촉구하며 자신이 페이스북에 사진을 올렸던 방탄소년단(BTS)을 대표하는 '보라색'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질문엔 “꼭 그래서만은 아니였다”고 했다.

류 의원은 “지난 국정감사 때는 노동자 김용균씨의 옷을 입었다”며 “제가 대변해야하는 사람을 상징하는 옷을 입어서 뉴스가 되면 저는 언제든지 또 입을 준비가 돼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공동 발의에 참여한 것에 대해선 “눈썹에 타투를 하신 분들이 생각보다 많으셨다. 홍 의원도 하셔서 연락을 드렸더니, 웃으시면서 법안 검토를 해주시더라”며 “홍 의원은 쿨하게 참여를 알려도 된다고 하셔서 시원하게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눈썹 문신으로 화제가 된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에게도 부탁을 해보는 것 어떠냐고 묻자 “가서 얘기해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류 의원은 지난 16일 국회에서 자신의 등에 타투(문신) 스티커를 붙인 모습을 공개하며 타투업 합법화를 촉구했다. 그는 이 자리에서 타투가 새겨진 자신의 등이 훤히 보이는 보랏빛 드레스를 입고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