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회 수상 아파트 부문

롯데건설(주) |롯데캐슬

ⓒ롯데건설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1999년 2월 서울 서초구 ‘롯데캐슬84’를 분양해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브랜드 시대를 연 회사다. 이후 17년간 서울 수도권 뿐만 아니라 전국 주요 도시에서 롯데캐슬 아파트를 공급하며 우리나라의 주거문화 선진화를 이끌었다.

롯데캐슬은 아파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입지 선정과 상품개발, 품질,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14년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인터브랜드와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작업을 했다. 미사여구의 나열보다 고객들에게 롯데캐슬의 품질 서비스 정신을 명확히 전달하고 내부 임직원 모두가 쉽게 기억하고 실천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롯데캐슬의 브랜드 미션은 ‘우리 가족이 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비전은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고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다.

또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생활의 품격’으로 ‘품격이 더해져 고객의 삶이 아름다워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생활의 품격을 즐기고 나누자’는 의미를 담았다.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핵심가치는 정성과 조화, 매너로 정성은 전 직원의 깊은 고민과 앞선 생각으로 롯데캐슬의 감동을, 조화는 사람과 자연, 공간, 기술의 조화로운 설계로 삶의 질을 높이고 주거문화의 품격 실현을, 매너는 타인을 바라보는 따뜻한 눈과 공감하는 마음으로 성숙한 문화를 만드는 아름다운 에티켓 등을 브랜드 가치에 구현했다.

롯데캐슬 관계자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 전반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정밀 시공을 통한 품질 혁신, 고객서비스 체제 혁신은 물론 디자인에 대해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