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무풍에 냉방과 공기청정·제습까지
[제23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무풍에 냉방과 공기청정·제습까지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06.27 22:59
  • 수정 2021-06-27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회 수상 에어컨 부문

삼성전자(주) | 삼성 BESPOKE 무풍에어컨

ⓒ삼성전자

2016년 세계 최초로 무풍에어컨을 탄생시킨 삼성 무풍에어컨이 감각적인 비스포크 디자인을 입고 다시 나섰다. 2021년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독보적인 무풍 기능과 6단계의 촘촘한 위생관리, 비스포크 맞춤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진짜 ‘무풍’으로 직바람 걱정 없는 편안한 냉방을 선사한다. ‘무풍’은 약 27만 개의 마이크로 홀에서 풍성한 냉기를 일정한 온도로 균일하게 뿜어 편안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삼성전자만의 기술이다. 기류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 바람에 부유물이 널리 날릴 걱정까지 줄여준다. MAX풍 대비 최대 90%까지 소비전력도 줄일 수 있다.

에어컨의 본질은 냉방.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하이패스 서큘 냉방’으로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한 냉방을 구현한다. 하이패스 방식으로 따뜻한 실내 공기를 흡입하자마자, 2개의 팬이 강력한 냉기를 만들어 바로 전면으로 뿜어주고 서큘레이터 팬이 멀리까지 보내주어 집안 곳곳을 빠르게 시원한 공기로 채워준다. 일반 패널 대비 13 ℃ 더 낮은 메탈 쿨링 패널은 실내 온도를 더욱 시원하게 유지해 준다.

위생관리 기능도 ‘이지케어 AI' 3단계와 '이지케어 셀프' 3단계로 이뤄진 '이지케어 6단계'로 한층 촘촘하게 업그레이드됐다. '이지케어 AI' 3단계는 ‘AI 진단’으로 전문가 도움 없이 에어컨 스스로 상태를 진단하고 해결 방법을 안내한다. ‘맞춤 건조’는 내부 습기를 감지해 맞춤 건조 옵션을 제공하고, 영하 20도℃의 아이스캡슐이 열교환기 표면에 붙은 오염물을 얼린 뒤 해동해 기기 외부로 배출하는 ‘워시클린’으로 숨은 오염까지 세척한다. '이지케어 셀프' 3단계로는 전면 패널, 내부 팬까지 쉽게 열어 확인할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이지오픈 팬’과, 필터도 분리해 직접 물로 씻을 수 있는 ‘필터 안심 물세척’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은 갤러리 디자인과 고유의 비스포크 철학을 담은 디자인으로 가구 같은 가전이다. 무풍갤러리는 전면부에 'V'자 격자무늬의 '쉐브론 메탈 아트 패널'을 도입했다. 제품 하단부 '아트 패널'은 다채로운 색상이 제공돼 취향과 공간에 맞게 매치할 수 있다. 무풍클래식은 비스포크 가전의 5가지 색상을 바람문 패널에 적용해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