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에 마련된 고(故) 이모 중사의 분향소에 유가족이 쓴 추모의 편지가 영정사진 앞에 놓여져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원에 마련된 고 이모 중사의 분향소에 유가족이 쓴 추모의 편지가 영정사진 앞에 놓여져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성추행 피해 신고 후 사망한 공군 이모 중사의 유족이 국방부 수사가 부적절하다며 “국회 차원의 조사를 강력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 중사의 부모는 28일 오전 경기도 성남 국군수도병원 장례식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건의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는 지금의 국방부 수사본부와 감사관실 차원의 조사는 부적절하고 국정조사가 불가피하다”고 이같이 말했다.

이 중사 아버지는 문재인 대통령이 엄정 수사를 지시한 점을 언급하며 “저와 아내는 그런 대통령님의 말씀을 믿고 신뢰하면서 국방부의 수사를 지켜보고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하지만 지금은 절박한 한계를 느낀다”며 “아비인 저는 딸이 말한 그 조직을 믿고 수사 결과를 기다려왔다”고 호소했다.

이 중사 아버지는 “부실수사 정황이 여지없이 드러난 상황에서 국방부 수사만 넋 놓고 기다릴 수 없”며 “이번 사건의 근본적인 문제점과 만연해 있는 낡은 병영 문화의 악습을 촘촘히 점검해서 진상을 밝힐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앞서 국방부는 이날 제20전투비행단 군사경찰대대장을 비롯해 제15특수임무비행단 정보통신대대장, 운영통제실장, 중대장, 레이더정비반장 등을 피의자로 전환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