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독서동아리 ‘책으로활짝 60+’

책으로활짝 60+ 홍보 포스터 ⓒ마포구청
책으로활짝 60+ 홍보 포스터 ⓒ마포구청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마포중앙도서관에서 어르신 대상 독서동아리 ‘책으로활짝 60+’(이하 ‘책으로활짝’)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책으로활짝은 ‘인생 2막을 함께 가꾸어 나가자’라는 의미의 동아리로 매년 어르신 맞춤형 주제를 선정해 운영하게 되며 올해의 주제는 ‘큰글자책’이다.

큰글자책은 저시력자의 편안한 독서를 위해 글자 크기를 일반도서보다 약 1.5배 확대해 제작한 도서를 말한다.

이번 독서동아리를 통해 어르신들의 큰글자책 접근성과 친밀감을 높여 시력 저하 등 사유로 책읽기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의 독서활동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책으로활짝은 마포중앙도서관에서 화요일 오후 2시30분부터 4시까지 운영되며, 다함께 책을 읽은 후 주제와 내용에 적합한 창의활동 및 토의·토론을 진행한다. 마지막 12회차 모임에서는 참여 어르신들의 활동 결과물 발표회가 마포중앙도서관 1층 갤러리에서 큰글자책 전시회와 함께 열릴 예정이다.

올해 독서회는 ‘(주)김영사’와 ‘성공독서코칭센터’ 두 곳의 협력 덕분에 모임 시 활용하는 큰글자책 네 권을 무료로 제공받게 되어 참여 어르신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 점 또한 특별하다.

이번 ‘책으로활짝’은 행정상 주소가 마포구이고 만 65세 이상인 어르신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현재 선착순 15명을 접수받고 있으며 마포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mplib.mapo.go.kr)를 통해 신청하거나, 전화(02-3153-5851) 또는 마포중앙도서관 4층(자료열람실Ⅱ)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어르신들 역시 다양하고 깊이 있는 독서활동 경험의 기회를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폭넓은 대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