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인구의 날 맞아
5~10세 자녀 있는 30가족 참여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7월 11일 제10회 세계인구의 날을 기념해 ‘랜선 성북가족 놀이터’를 개최했다. 

세계인구의 날은 세계 인구가 50억명을 넘은 1987년 7월 11일을 기념하기 위해 국제연합개발계획(UNDP)이 제정했다. 인구 수, 인구 분포, 고령화 등 다양한 인구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환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저출산으로 인한 인구 불균형 문제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출산을 장려하기 위하여 2011년부터 ‘인구의날’을 기념하고 있다.

성북구가 세계인구의 날을 맞아 개최한 ‘랜선 성북가족 놀이터’에는 관내 5세부터 10세(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30여 가족이 참여했다. 100여명의 가족들은 우리집 보물찾기, 신나는 랜선 슈퍼맨 놀이터, 플라잉 티슈 챔피언, 창의적 과자게임, 가족사랑 그림그리기, 랜선 골든벨 등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즐겼다.  

랜선 성북가족 놀이터 참여모습 ⓒ성북구청
랜선 성북가족 놀이터 캡쳐.  ⓒ성북구청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인에게 고향이 남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행복한 유년의 추억을 만들어 주는 것도 도시의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한다”면서 “코로나19 속에서도 온가족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행복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랜선 성북가족 놀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