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4~6학년 대상
8월 6일까지 50명 선착순 모집

ⓒ강서구청
강서구 온라인 여름캠프 홍포 포스터 ⓒ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온라인 여름방학 캠프 ‘코딩아 놀자!’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코딩 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교육은 8월 10~13일 4일간 진행되며, 첨단 미디어분야 특화 대학교인 서울미디어대학교의 교수가 직접 지도한다.

구는 지난해 강좌가 인기가 많았던 만큼 수강생을 15명에서 50명으로 대폭 늘리고 일대일 지도 시스템이 가능하도록 강좌도 3개반으로 늘렸다. 

교육내용은 ▲알고리즘 사고법 ▲게임 기획 ▲게임 개발 기초 ▲게임 개발 심화(디자인) 등이다. 이론부터 실습까지 총 4회에 걸쳐 실시간 양방향 수업으로 진행된다.

강서구에 거주, 컴퓨터 프로그램과 게임을 좋아하는 초등학생 4~6학년이면 누구나 오는 8월 6일까지 강서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eduvita.gangseo.seoul.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선착순 마감이며, 수강료는 5,000원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코딩 교육은 실습을 통해 성취감을 얻고 논리적 사고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했다”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미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교육지원과(☎02-2600-693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