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대학생 기자단 16명 위촉
혁신교육지구 현장 취재·홍보 활동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7월 22일 관내 청소년 16명을 ‘2021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대학생 기자단’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기자단은 혁신교육지구 현장 취재 및 홍보를 위한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구는 5월 31일부터 6월 28일까지 성북구 SNS 운영, 영상 제작분야에 관심 있는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 중학생 2명, 고등학생 8명, 대학생 6명 등을 선발해 총 16명의 청소년·대학생 기자단이 구성됐다.

이번에 위촉된 16명의 기자단은 2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하게 되며, 청소년·대학생의 시각으로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고 기록하기 위해 홍보 콘텐츠 발굴, 현장 취재 후 홍보 기사 및 콘텐츠 제작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성북구청
7월 22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1 성북 서울형혁신교육지구 청소년·대학생 기자단’ 위촉식 진행 모습ⓒ성북구청

기자단 위촉식은 거리두기 4단계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위촉식 이후 기자단은 기자활동을 돕기 위한 역량 강화교육을 받았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학업으로 바쁜 중에도 기자단에 관심을 가져 준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비록 코로나19로 인해 대면활동이 제한되는 등 어려운 시기지만 구에서도 혁신교육의 길을 멈추지 않겠다”며 “혁신교육의 주체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성북혁신교육을 널리 알려달라”며 앞으로의 기자단 활동에 대한 당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