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생중계, 실시간 질의응답 진행

ⓒ구리시
구리시는 지난 12일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구리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12일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9월 수시모집 대비 온라인 대학입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구리시’에서 실시간 방송으로 강의 중 시청자가 궁금한 사항을 댓글로 질문하면 댓글로 바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에듀고’의 전상현 대표 강사는 2022학년도 수시지원 쟁점 및 분석, 내신 및 모의고사 성적별 지원전략과 사례 등을 설명했다.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구조별로 사례를 들어 정시와 수시 중 어느 쪽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한 것인지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안승남 시장은 “항상 특정 대학 중심으로 편중된 기존의 대학입시 설명회에 대해 많은 아쉬움이 있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노력에 걸맞은 폭넓은 정보를 얻고,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구리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구리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대학입시 관리 서비스’를 내년 6월까지 제공 받을 수 있다. 영상은 구리시 유튜브 공식채널인 ‘해피GTV-구리시’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