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등
산업계·학계 전문가 참여
26일 온라인 생중계

여성신문사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26일 ‘제3회 W-AI 포럼(Women-AI 포럼, 이하 와이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 ⓒ여성신문
여성신문사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26일 ‘제3회 W-AI 포럼(Women-AI 포럼, 이하 와이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 ⓒ여성신문

여성신문사와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26일 메타버스를 주제로 ‘제3회 W-AI 포럼(Women-AI 포럼, 이하 와이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산업계, 학계 등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최근 주요 화두인 메타버스의 개념과 가능성을 살펴보고 여성의 적응과 성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혜숙(58)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내정자 ⓒ여성신문여성신문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축사와 기조연설을, 백란 호남대 AI빅데이터 연구소장이 ‘메타버스 시대, 디지털 뉴딜의 방향’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맡는다.

이어 조영임 가천대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진행하는 가운데 박현제 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장이 ‘메타버스 비긴즈(BEGINS): NEXT 인터넷혁명’을 주제로, 박명순 SK텔레콤 AI유닛 본부장이 ‘메타버스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주제로, 오순영 한컴인텔리전스 최고기술책임자(CTO)가 ‘메타버스가 만드는 새로운 비즈니스 흐름’을 주제로 발표한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 안혜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 이사장, 최영미 성결대 미디어소프트웨어학과 교수, 성미영 인천대 컴퓨터공학부 교수도 참여한다.

이날 포럼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된다. 참가 신청은 여성신문 홈페이지(http://www.womennews.co.kr/event/event35.html)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여성신문은 AI 시대 여성의 참여 확대를 위해 2019년부터 여성신문 AI위원회를 발족하고, 와이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와이포럼은 AI 시대와 여성을 연결한 최초의 포럼으로, 여성들이 AI 시대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AI 문명의 균형 있는 발전에 기여하려 노력하고 있다. 문의 02-2036-9214.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