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뭐 볼까?]

웹툰, 소설, 영화를 원작으로 하는 TV 드라마가 잇따라 개봉한다. tvN은 누적 조회 수 32억뷰를 기록하며 인기리에 완결한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을 드라마화한다. 『성균관 스캔들』과 『해를 품은 달』로 인기를 끈 정은궐 작가의 후속작 『홍천기』도 드라마로 제작된다. 원작을 바탕으로 새롭게 탄생하게 된 드라마들을 안방극장에서 만나보자.

유미의 세포들 (2021.09.17~) [tvN]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포스터 ⓒ티빙

감독: 이상엽/ 출연: 김고은, 안보현, 최민호 외

한국/드라마/금 오후 10:50(14부작)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은 동명의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이동건 작가)을 원작으로 하는 공감 로맨스 드라마다. 국내 최초로 시도된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의 결합’을 위해 애니메이션 영화 ‘레드슈즈’의 제작사 로커스(LOUCS)와 다양한 경력의 성우진이 제작에 참여했다. 유미 역의 배우 김고은과 구웅 역의 배우 안보현은 원작 캐릭터와의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쇼핑 왕 루이’(MBC), ‘아는 와이프’(tvN) 등을 연출한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tvN), ‘더블유’(MBC) 등을 쓴 송재정 작가가 참여해 하반기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오는 9월17일 오후 10시50분에 tvN과 티빙(tving)에서 동시 공개된다.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 스틸컷 ⓒ티빙

더 로드 : 1의 비극 (2021.08.04~) [tvN]

드라마 ‘더 로드 : 1의 비극’ 포스터 ⓒtvN

감독: 김노원/ 출연: 지진희, 윤세아, 김혜은 외

한국/드라마/수·목 오후 10:50(12부작)

드라마 ‘더 로드 : 1의 비극’은 폭우가 쏟아지던 밤에 벌어진 비극적인 사건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는 미스터리 드라마다. 노리즈키 린타로 작가의 일본 추리소설 『1의 비극』을 원작으로 하는 이 드라마는 비극과 죄의식, 그를 둘러싼 구원을 그려 독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배우 지진희, 윤세아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이 깊은 연기를 펼치며 극을 이끌어나간다. 4일부터 방영하기 시작한 이 드라마는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50분에 tvN에서 방송된다.

드라마 ‘더 로드 : 1의 비극’ 스틸컷 ⓒtvN

갯마을 차차차 (2021.08.28~)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포스터 ⓒtvN

감독: 유제원/ 출연: 신민아, 김선호 외

한국/드라마/토·일 오후 9:00(16부작)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는 바닷마을 ‘공진’에서 펼쳐지는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신민아)과 만능 백수 ‘홍반장’(김선호)의 힐링 로맨스를 그린다. 제27회 황금촬영상시상식에서 특별상을 받은 영화 ‘어디선가 누군가에 무슨 일이 생기면 틀림없이 나타난다 홍반장’을 리메이크했다. ‘오 나의 귀신님’(tvN), ‘하이바이 마마’(tvN), ‘내일 그대와’(tvN) 등 다수의 로맨스 드라마를 연출한 유제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로코(로맨스 코미디) 장인’이라 불리는 배우 신민아와 김선호가 주연을 맡아 달콤한 로맨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오는 28일 저녁 9시에 tvN에서 처음 공개된다.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스틸컷 ⓒtvN

홍천기 (2021.08.30~) [SBS]

드라마 ‘홍천기’ 포스터 ⓒSBS

감독: 장태유/ 출연: 김유정, 안효섭 외

한국/드라마/월·화 오후 10:00(16부작)

드라마 ‘홍천기’는 신령한 힘을 가진 화공 ‘홍천기’(김유정)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안효섭)이 등장하는 판타지 로맨스다. 정은궐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호평을 받았던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KBS2)과 ‘해를 품은 달’(MBC)에 이어 『홍천기』가 세 번째로 드라마로 제작돼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SBS), ‘바람의 화원’(SBS), ‘뿌리 깊은 나무’(SBS) 등 인기 드라마를 연출한 장태유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사극에 일가견이 있는 배우 김유정이 주연을 맡았다. 오는 30일 오후 10시에 SBS에서 첫 방영 된다.

드라마 ‘홍천기’ 스틸컷 ⓒSBS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