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코로나 위기 속 청년들의 취업고민 해결사로 나선다!
서초구, 코로나 위기 속 청년들의 취업고민 해결사로 나선다!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08.27 21:02
  • 수정 2021-08-27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험 부족한 청년들을 위한 맞춤형 취업코딩지원
하반기 면접대비반 개설 및 AI/VR 면접컨설팅관 운영 지속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청년들의 좁아진 취업문을 뚫기 위해 취업역량강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는 서초구가 역점을 두고 있는 ‘약자와의 동행’ 사업 중 하나로, 3월부터 12월까지 청년 1,200여명에게 맞춤형 취업역량강화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신 트랜드에 맞춰진 취업역량강화 프로젝트를 통해 채용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청년들을 취업의 길로 안내하려는 서초구의 의지가 담겨있다고 밝혔다.

서초「AIVR 면접컨설팅관」 이용 모습 ⓒ서초구청
서초「AIVR 면접컨설팅관」 이용 모습 ⓒ서초구청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중 올해 구가 준비한 최고의 취업 특화프로그램은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AI/VR 면접컨설팅관’이다. 최근 비대면 채용 방식으로 트랜드가 변화함에 따라, 변화하는 취업방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면접컨설팅관을 개관했다. AI면접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성격과 직무적합도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으며, VR면접 프로그램으로 실제 면접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개관 후 8월20일까지 140명이 체험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12월까지 선착순으로 60명을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 관심을 보이는 수강생이 증가해, 내년에는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오프라인과 온라인 체험이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접수 가능하다.

또한 구에서 마련한 ‘직무별 청년 취업 특강’은 국내 유명 기업과 해외 기업에 재직 중인 현직자에게 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듣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3월부터 12월까지 300명의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달에 한 번, 줌(zoom)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운영되며 현재까지 120명의 청년들이 특강을 통해 직무별 준비과정과 로드맵을 상세히 설정하였다. 

직무별 맞춤형 취업특강에 참여한 청년(잠원동, 32세)은 ”면접에서 계속 탈락해서 그 이유와 원인을 몰라 답답했는데 정확하고 체계적인 피드백을 통해 문제점을 알게 되어서 자신감이 생겼다.“며 소감을 전했다.

구는 외국계 기업입사를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도 연중 운영한다. 일방적 전달방식이 아닌 상호소통 방식으로, 외국계 기업을 준비하는데 있어 필요한 심층적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영문 입사서류 작성법, 영어면접 노하우, 채용 프로세스 등 300명의 청년에게 1:1 컨설팅을 제공하며 취업준비의 전과정을 케어한다.

이 외에도 ‘자기소개서반’과 ‘NCS·직무적성반’과 하반기 시행 예정인 ‘면접대비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아동청년과(☎02-2155- 8759)로 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조은희 서초구청장 ⓒ서초구청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한 채용시장의 한파를 매일 실감하고 있다. 경험이 부족한 청년이 더 이상 불안해하지 않고, 취업 걱정 없는 미래에 당당히 나아가도록 망망대해 취업시장 속 나침반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