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안·알파고, ‘기후위기와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동참
줄리안·알파고, ‘기후위기와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동참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1.08.27 17:49
  • 수정 2021-08-2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열릴 ‘2021 UN청소년환경총회’ 연계
‘Think Together Act Now’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크리에이터 더투탑·듀자매도 참여
(윗줄 왼쪽부터)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 터키계 한국인 기자 알파고 시나씨와 크리에이터 더투탑, 듀자매가  ‘2021 UN청소년환경총회’ 연계 ‘Think Together Act Now’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에코맘코리아 제공
(윗줄 왼쪽부터)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 터키계 한국인 기자 알파고 시나씨와 크리에이터 더투탑, 듀자매가 ‘2021 UN청소년환경총회’ 연계 ‘Think Together Act Now’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에코맘코리아 제공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퀸타르트, 터키계 한국인 기자 알파고 시나씨와 크리에이터 더투탑, 듀자매가 ‘기후위기와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유엔환경계획(UNEP)·에코맘코리아·유엔협회세계연맹(WFUNA)이 공동 주최하는 ‘2021 UN청소년환경총회’ 연계 ‘Think Together Act Now’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이다.

방송인이자 DJ인 퀸타르트는 자비로 친구들과 환경보호 촉구 영상을 촬영했고, 환경 전문 유튜브 채널도 운영 중이다. 기자이자 방송인, 스탠드업 코미디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나씨도 글로벌 기후위기 문제에 대해 관심이 많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다. 

풋볼 콘텐츠 크리에이터 더투탑(이웅재, 정화림)은 인스타그램 28만, 틱톡 74만, 유튜브 3만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스포츠 크리에이터다. 듀자매(허영주, 허정주)는 틱톡 580만 팔로워를 자랑하는 가수 겸 크리에이터다. 이들은 선한 영향력을 통해 세상의 변화에 기여하고 싶다는 취지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 이재현 인천광역시 서구청장, 델라 키늘레 환경 전문 기자, 강볼드 바산자브 UN 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 동북아사무소(UNESCAP-ENEA) 대표,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유럽연합(EU) 대사, 크리스 델 코소 주한미국대사대리 등도 캠페인에 동참했다.

‘2021 UN청소년환경총회’는 오는 9월4일~5일 이틀간 온라인 개최된다. 올해는 ’기후위기와 제로웨이스트(Climate Crisis & Zero-Waste)‘를 공식 의제로 정하고, 국내외 청소년 대표단 330명과 함께한다. 이형희 조직위원장(SK SUPEX 추구협의회 SV위원장)은 “기후위기와 제로웨이스트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글로벌 환경문제”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이들의 일상에서 변화가 시작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