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수원시 여성상에 김명란·유인숙·김옥환·박춘자씨
제17회 수원시 여성상에 김명란·유인숙·김옥환·박춘자씨
  • 수원=홍지수 기자
  • 승인 2021.09.06 11:20
  • 수정 2021-09-0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줄 왼쪽부터)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인 박춘자, 김옥환, 유인숙, 김명란씨 와 (뒷줄 왼쪽부터) 이현구 의원,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염태영 수원시장, 조명자 의원. ⓒ수원시
(앞줄 왼쪽부터)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인 박춘자, 김옥환, 유인숙, 김명란씨 와 (뒷줄 왼쪽부터) 이현구 의원, 수원시의회 조석환 의장, 염태영 수원시장, 조명자 의원. ⓒ수원시

‘제17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로 김명란(53, 경기전통의례연구원 수원시지회장)·유인숙(55, 평생학습을실천하는사람들 대표)·김옥환(61, 나눔사랑민들레 단장)·박춘자(77, 수원시여성경영인협의회 고문)씨가 선정됐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2일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자 4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제17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는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여성의 복지증진 및 봉사 △지역사회발전 등 여성 경영인 부문에서 1명씩 선발했다. 

이날 박춘자 고문은 소감과 함께 “전국 프랜차이즈사업 및 먹거리를 중심으로 한 청년 문화타운을 기획하고 있다”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염 시장은 “우리는 지금 유례없는 분열과 대립, 갈등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따뜻한 ‘여성 리더십’이 절실한 시기”라고 말했다. 이어 “여성들이 시정에 더 많이 참여하고, 삶의 현장 곳곳에서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버팀목이 돼 달라”며 “여성들이 우리 사회의 진정한 리더가 돼 저마다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2005년 제정된 ‘수원시 여성상’은 수원시 여성계 발전에 이바지하고, 양성평등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수원 여성에게 수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