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메타버스 활용 ‘춘천 커피도시 페스타’ 개막
국내 첫 메타버스 활용 ‘춘천 커피도시 페스타’ 개막
  • 강원=이경순 기자
  • 승인 2021.09.07 10:29
  • 수정 2021-09-0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까지 온· 오프 열리는 ICT페스타
국내 첫 메타버스 활용한 '춘천커피도시페스타'가 지난 3일 애니메이션 박물관에서 개막했다. ⓒ이경순 기자
국내 첫 메타버스 활용한 '춘천커피도시페스타'가 지난 3일 애니메이션 박물관에서 개막했다. ⓒ이경순 기자

3차원 가상세계가 구현되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춘천 커피도시 축제’가 오는 19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펼쳐진다. 

3일 개막식에서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픈식과 함께 춘천커피도시 브랜드 선포식이 열렸다.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커피업계의 불황 타개를 위한 온라인 홍보와 춘천 커피도시 브랜드 육성이 그 배경이다. 

강원정보문화원이 주관한 춘천 커피도시 메타버스 플랫폼 www.cccf.co.kr(크롬 브라우저에서 실행)에서는 춘천 카페거리를 거두퇴계길, 구봉산, 소양강댐, 육림고개, 호수길의 5권역으로 나누어 상점과 메뉴를 소개하는 렛츠커피 춘천, 렛츠카페, 100여 카페를 VR로 구현한 렛츠VR, 아바타를 설정해 메타버스 도시공간을 걸어보는 렛츠 메타버스. 젊은 소비자층에 인기있는 렛츠 제페토 등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놓았다.

이번 커피도시 페스타는 오프라인으로도 진행돼 19일까지 춘천시 서면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에서 렛츠커피 춘천 박람회가 열린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열리는 박람회 참여는 네이버 예약프로그램을 통해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감성커피콘서트, 커피 퀴즈쇼, 매직 콘서트, 커피만들기 체험, 홈카페 마스터 세미나 등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