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10시, ‘자녀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2021 학부모특강 안내 포스터 ⓒ성북구청
2021 학부모특강 안내 포스터 ⓒ성북구청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28일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작가를 초청해 자녀 성교육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성북구청 2021 학부모 특강은 ‘자녀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라는 주제로 학부모들이 품는 자녀 성교육 시기에 대한 의문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성교육 및 자녀 양육법을 공개한다.

강연 진행을 맡은 손경이 작가(관계교육연구소 대표)는 「아홉 살 성교육 사전」, 「당황하지 않고 웃으면서 아들 성교육하는 법」 등을 저술했으며 tvN <어쩌다 어른>, KBS <아침마당>, MBC <비디오스타>, <세상을 바꾸는 시간(세바시)> 등 방송에 출연하여 20년 째 관계교육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성북구청 학부모 특강에서 부모들의 고민인 자녀 첫 성교육 시기, 주체성 교육, 자녀의 성행동 태도 지도법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과거의 성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현실적 성교육 방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강은 성북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9월 7일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강연 당일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28일 오전 10시부터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유튜브에서 라이브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특강은 추석 이후 학부모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 줄 수 있는 힐링 타임으로 마련됐는데, 평소 자녀의 성교육과 관련된 모든 고민과 궁금증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성북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02-2241-2489)로 문의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