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6대 총괄체제로 조직개편

삼성전자는 미래대비 성장엔진 확보를 위한 조직강화를 위해 반도체로부터 LCD 총괄을 분리, 신설하고 디지털컨버전스 활성화 및 연구개발 시너지 제고를 위해 CTO를 기술총괄로 확대, 재편해 '6대 총괄체제'를 구축했다.

생활가전 총괄은 시스템가전사업부와 전자렌지사업팀으로 개편해 생활가전 일류화 추진을 위한 개발과 마케팅 중심의 빠른 경영체질을 강조했다. 인도,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네팔 등을 담당하는 서남아 총괄을 신설해 기존의 북미, 구주, 중국, 동남아, CIS, 중앙아시아, 중남미 총괄과 함께 '글로벌 8대 권역 총괄체제'를 구축했다.

LG전자 중국 춘절 마케팅 주력

LG전자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절을 겨냥하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춘절 특수 기간인 1월 1일∼2월 초순 사이에 북경, 상해를 비롯한 주요 거점 지역에 PDP TV, LCD TV, 모니터, 디오스 냉장고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중심으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LG전자 중국지주회사 임직원들은 춘절 휴가를 반납하고 특별근무에 들어가 백화점 등에서 판촉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금호아시아나그룹 윤리경영 실천

금호아시아나그룹은 2004, 2005년을 윤리경영의 실천, 정착단계로 잡고, 윤리규정 세칙개정, 윤리인프라 구축, 실천프로그램 개발 등을 기반으로 하는 윤리경영실천 및 감사, 평가시스템을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그룹 윤리경영 총괄 조직인 윤리감사실을 윤리경영실로 변경하고 책임자를 부사장급으로 승격시켜 조직을 강화하고, 계열사에서는 그룹윤리경영위원회와 윤리경영자율감시단을 발족시켰다.

일동후디스 수기 공모전 실시

일동후디스에서는 2기 트루맘 뉴클래스 수기 공모전과 3차 산양분유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트루맘 뉴클래스와 산양분유를 사용하고 트루맘 뉴클래스의 경우 28일까지, 산양분유는 29일까지 홈페이지에 수기를 등록하면 된다.

트루맘 뉴클래스의 경우 26명을 선정해 가베, 트루맘 뉴클래스, 아기 욕조 등을 증정하고 산양분유의 경우 66명을 선정해 가베, 산양분유, 연수기 등을 증정한다. 발표는 두 행사 모두 3월 5일에 실시한다.

100대 핵심기술 개발과제 서비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에서는 차세대 성장 동력의 10대 산업 육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100대 핵심기술 개발과제에 대한 기술 및 시장정보를 홈페이지(www.kisti.re.kr)를 통해 제공한다. 디지털 TV·방송, 디스플레이, 지능로봇, 미래형 자동차, 차세대 반도체, 차세대 이동통신, 지능형 홈네트워크, 디지털 콘텐츠 등 10대 산업 중에서 뉴스, 특허, 저널, 논문, 연구보고서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인터넷상에 있는 시장정보도 동시에 제공한다.

국내선 항공권 인터넷구매 5% 할인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에서는 3월 31일까지 인터넷으로 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운임의 5% 할인을 제공한다. 편도와 왕복 모두 적용되며 성인 일반석에 한해 할인이 제공된다. 기타 할인과 중복 적용은 안 되고 구매 후 예약변경으로 차액이 발생할 경우에는 공항에서 차액을 지불해야 한다.

생리주기 기억하는 '아이뽀' 출시

(주)인네이터(대표이사 이규욱)에서는 생리주기를 알려주는 아이뽀를 출시했다. 세계 최초로 손거울에 생리주기 입력기능과 스케줄 기능 등을 접목시켰다.

자신의 생리주기를 입력하면 2개월 전의 생리일과 배란일, 3개월 후까지의 예상 생리일과 배란일을 알려주고, 자신의 스케줄을 입력해 일정관리를 할 수 있으며 거울은 360도의 자유로운 회전이 가능하다.

이플립, 발렌타인 초콜릿 만들기

태평양 이플립에서는 발렌타인 데이에 사랑을 고백하고 싶은 모든 이들을 대상으로 초콜릿을 직접 만드는 행사를 기획했다.

우편으로 2월 7일까지 사랑고백 내용과 자신에게 어울리는 이플립 목욕 제품의 향 소개 내용을 보내면 30명을 선정하여 14일 2∼4시에 김상엽제과제빵 학원에서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 문의)3446-4307, 4314

창업e닷컴 무료 창업 세미나

창업e닷컴은 서울산업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오는 2월 20일, 21일 이틀간 '불확실성 시대의 소자본 창업전략'이라는 주제로 무료 창업세미나를 실시한다.

이번 세미나의 강의주제는 불확실성 시대의 창업과 마케팅 전략, 주점사업의 현황·전망 및 창업전략, 외식업의 창업과 경영전략, 프랜차이즈 창업과 성공전략, 외식업의 입지분석 기법, 무점포·소호창업 트랜드와 성공전략, 자동차 외장 관련 사업전망과 창업방법, 자판기 사업트랜드와 창업 절차 등이다. 문의) 02-556-6466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