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경·피임·임신중지 걱정될 때 ‘러브플랜’ 카톡 상담 받아보세요
월경·피임·임신중지 걱정될 때 ‘러브플랜’ 카톡 상담 받아보세요
  • 김규희 기자
  • 승인 2021.09.15 14:18
  • 수정 2021-09-15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구협, 9월부터 카톡 ‘러브플랜’ 채널서
상담 서비스 제공
인구보건복지협회가 9월부터 월경·피임·임신중지에 대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톡 친구 검색창에서 ‘러브플랜’ 채널을 추가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인구보건복지협회(이하 인구협)가 9월부터 월경·피임·임신중지 카카오톡(이하 카톡)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주요 상담 내용은 △월경·피임·성 매개 감염병 등의 성(性) 건강 △인공임신중지 등 임신의 유지‧종결과 관련된 갈등 상황에 대한 정보제공이다. 분야별 전문 상담원에게 신뢰성 있는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카톡 친구 검색창에서 ‘러브플랜’ 채널을 추가한 후 채팅 상담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면 된다.

인구협은 보건복지부 위탁사업으로 러브플랜 홈페이지(www.loveplan.kr)를 통해 성 건강과 위기 임신·출산 정보제공 및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의료(건강) △사회복지(정책) △정서지원(심리) 상담을 제공한다. 의료(건강)분야에서는 산부인과를 비롯해 비뇨의학과 상담도 가능하다.

김창순 인구협 회장은 “채팅 상담 서비스 도입으로 위기 임신·출산 등의 상황에서 접근이 쉬우면서 정확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상담 환경을 조성해 건강하고 안전한 임신·출산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톡 친구 검색창에서 ‘러브플랜’ 채널을 추가한 후 채팅 상담을 통해 궁금한 사항을 물어보면 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