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뭐 볼까?]

올가을 국내 최정상 여성 배우들이 출연한 TV 드라마가 잇따라 방영한다. ‘흥행 보증수표’ 김은희 작가와 배우 전지현의 조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tvN 드라마 ‘지리산’부터 2년~4년여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하는 배우 고현정, 이영애, 송혜교까지. 오는 10~11월 톱 여성 배우들이 등장하는 드라마를 안방극장에서 만나보자.

지리산 (2021.10.23~) [tvN]

드라마 '지리산' 스틸컷 ⓒ에이스토리

연출: 이응복/ 극본: 김은희/ 출연: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외

토·일 오후 9:00 (16부작)

드라마 ‘지리산’은 산을 보호하고 조난자들을 살리는 ‘레인저’ 역할의 ‘서이강’(전지현)과 ‘강현조’(주지훈)의 이야기다. 이들은 산에서 일어나는 의문의 사고를 파헤친다. ‘스위트홈’(넷플릭스), ‘미스터션샤인’(tvN), ‘도깨비’(tvN)를 연출한 이응복 PD와 ‘킹덤’ 시리즈(넷플릭스), ‘시그널’(tvN) 극본을 맡은 김은희 작가가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극 중 전지현은 지리산 국립공원의 최고의 레인저 ‘서이강’ 역할을 맡았다. 특히 화마가 덮친 산속에서 망설임 없이 수색에 돌입하는 모습을 보이며 보는 이로 하여금 심장을 졸이게 만든다.

드라마 '지리산' 포스터 ⓒtvN

너를 닮은 사람 (2021.10.13~) [JTBC]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스틸컷 ⓒJTBC

연출: 임현욱/ 극본: 유보라/ 출연: 고현정, 신현빈, 김재영 외

수·목 오후 10:30 (16부작)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은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정희주’(고현정), 그리고 그와 만난 뒤 인생이 바뀌어버린 또 다른 여성 ‘구해원’(신현빈)의 이야기다. 연출은 ‘라이프’(JTBC), ‘송곳’(JTBC)의 임현욱 PD, 극본은 ‘눈길’(KBS1), ‘비밀’(KBS2)의 유보라 작가가 담당했다. 극 중 고현정은 남매를 둔 엄마이자 화가 겸 에세이 작가로 완벽해 보이는 인생을 사는 인물이다. 부유한 남편과 결혼한 뒤 경제적 여유를 찾고 직업적 성공도 이뤘지만, 흘러간 시간에 대한 허망함을 품고 살아간다.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포스터 ⓒJTBC 스튜디오

구경이 (2021.10~) [JTBC]

드라마 '구경이' 스틸컷 ⓒJTBC

연출: 이정흠/ 극본: 성초이/ 출연: 이영애, 김혜준, 곽선영 외

토·일 오후 10:30 (12부작)

드라마 ‘구경이’는 게임과 술이 세상의 전부인 ‘구경이’(이영애)가 한 사건을 계기로 방구석을 나오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경찰 출신 보험조사관인 구경이는 완벽하게 사고로 위장된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을 파헤친다. ‘조작’(SBS), ‘아무도 모른다’(SBS)의 이정흠 PD가 연출을, 한예종 출신의 신예 성초이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이영애는 ‘사임당 빛의 일기’(SBS) 이후 4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했다. 특히 그간의 우아한 이미지와는 달리, 폭탄을 맞은 듯한 산발 머리로 연기에 임하는 파격 변신을 꾀해 주목을 받고 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2021.11~)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스틸컷 ⓒSBS

연출: 이길복/ 극본: 제인/ 출연: 송혜교, 장기용, 최희서 외

금·토 오후 10:00 (16부작)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패션회사 디자인팀장인 ‘하영은’(송혜교)과 프리랜서 패션 전문 포토그래퍼 ‘윤재국’(장기용)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다. 연출은 ‘낭만닥터 김사부’(SBS) 시리즈, ‘별에서 온 그대’(SBS)의 이길복 PD가, 극본은 ‘미스티’(JTBC)의 제인 작가가 담당했다.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는 송혜교가 ‘남자친구’(tvN) 이후 3년 만에 복귀하는 작품이다. 극 중 송혜교는 자기 관리에 철저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하영은’ 역할을 맡았다. 냉정한 현실주의자이자 영리한 ‘안전제일주의자’로 등장해 프로패셔녈한 연기를 선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