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28일 ‘재활용률을 높이는 분리배출법 실천’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2차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구리시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안승남)는 지난달 28일 자원봉사단체 임원과 연간 30시간 이상 활동한 봉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재활용률을 높이는 분리배출법 실천’이라는 주제로 자원봉사 2차 보수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자원봉사센터는 앞서 지난 6월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 문제의 심각성이 부각되는 상황을 고려해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봉사활동’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번 2차 보수교육에서도 사)쓰레기센터 강희정 강사를 초빙하여 ‘재활용률을 높이는 분리배출법 실천’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사)쓰레기센터 강희정 강사는 일상생활 속에서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올바른 쓰레기 배출법과 재활용률을 높이는 분리배출법을 통해 생활 속에서 탄소 중립 실천을 할 수 있는 내용을 가지고 강의 했다. 강의 후 「그린뉴딜, 구리」10대 실천과제 캠페인과 환경보호 등 범시민 실천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철훈 센터장은 “기후 변화에 대비하여 생활 속에서 탄소 중립을 실천하고,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안승남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쓰레기와 재활용품 분리 배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많은 봉사자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적극적으로 ‘그린뉴딜, 구리'를 실천해 나가며 기후 위기 대응에 다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