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TV 토론회에 참석한 윤석열 후보. /사진=MBN 캡처
1일 국민의힘 대선 경선 TV 토론회에 참석한 윤석열 후보. /사진=MBN 캡처

국민의힘 대선주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손바닥에 ‘임금 왕(王)’자를 그려 논란인 가운데 윤 전 총장 측 해명이 일을 더 키우는 모양새다.

윤 전 총장 캠프 대변인인 김용남 전 의원은 4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과의 인터뷰에서 '손소독제를 바르면 웬만한 게 지워지는데 윤 전 총장은 손을 안 씻나'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주로 손가락 위주로 씻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제기되는 ‘주술’ 지적에 대해 김 전 의원은 “그런 의미로 적었다면 까만 매직으로 안 쓸 것”이라며“단순 해프닝 아닌가 싶다”고 일축했다.

이어 “3일 내내 이렇게 각종 언론에서 계속 다뤄야될 사안인지 의문”이라며 “해프닝인데 너무 완전히 ‘뭐 한 건 잡았다’는 식으로 계속된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앞서 윤 전 총장 측은 “같은 아파트에 사는 동네 할머니들이 토론회 갈 때 몇 차례 힘 받으라고 손바닥에 적어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윤 전 총장도 “지지자의 토론 잘하라는 응원 메시지”라고 설명했다. 

이날 ‘복수의 여러 사람이 동일하게 매직을 갖고 다니면서 동일하게 王자를 적어줬다는 게 우연의 일치일 수있는 것인가’라는 진행자 질문에 김 전 의원은 “매번 그런 건 아니다. 지금 적어도 1차·2차 토론회 때는 왕자가 없었던 게 확인된다”며 “선거를 치러보면 충분히 이해될 수 있는 부분이다. 손바닥이 아니라 얼굴이라도 내줘야 될 판”이라고 답하기도 했다. 

윤 전 총장 관련 '왕'자 논란은 지난 1일 국민의힘 5차 TV토론이 끝난 뒤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됐다. 윤 전 총장의 손바닥에 '왕'자가 그려져 있는 장면이 카메라에 포착되면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