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양천 진로 메타플래닛’ 운영
양천구, ‘양천 진로 메타플래닛’ 운영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10.12 11:40
  • 수정 2021-10-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메타버스 활용한 비대면 플랫폼 10월부터 운영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MZ세대인 청소년들이 다양한 미래 진로 · 직업 체험을 할 수 있도록 VR · 메타버스를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진로 플랫폼인 ‘양천 진로 메타플래닛’을 제작하여 10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천 진로 메타플래닛’은 ‘가상의 전시장(Virtual showroom)’과 ‘소통 공간’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양천구의 대표 캐릭터인 ‘해우리’가 안내(도슨트) 아바타로 참여해 청소년들과 소통하며 가상전시장의 콘텐츠를 설명하고 퀴즈 미션도 함께 수행한다.

메타버스 속에 구현된 양천구청의 모습 ⓒ양천구청
메타버스 속에 구현된 양천구청의 모습. ⓒ양천구청

‘양천 진로 메타플래닛’은 청소년들이 비대면 플랫폼에 접속해 시 · 공간의 제약 없이 미래 기술이 접목된 진로 체험활동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존의 수동적인 온라인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가상세계 속 ‘부캐(부캐릭터)’인 아바타를 활용해 능동적으로 소통함으로써 미래지향적인 진로역량을 강화하고 신기술을 직접 경험해 볼 좋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디지털 소통방식에 친숙한 청소년들을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요소로 꼽히는 메타버스를 진로체험활동에 도입했다”면서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