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조각보,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사단법인 조각보,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 이하나 기자
  • 승인 2021.10.12 19:05
  • 수정 2021-10-1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조각보는 10월 27일 오후 6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경계를 너머 차별과 혐오를 넘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단법인 조각보
사단법인 조각보는 10월 27일 오후 6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경계를 너머 차별과 혐오를 넘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사단법인 조각보

사단법인 조각보(공동대표 김숙임·김영임·장올가)는 오는 27일 오후 6시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경계를 너머 차별과 혐오를 넘어’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행사 1부는 ‘경계를 넘는 10년의 빛과 미래’이라는 주제로 코리안 디아스포라 여성들의 삶의 역사 10년을 돌아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조각보 10년 활동을 보고하고 북한, 중국, 일본,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출신 조각보 코리안 디아스포라 여성 12명의 삶이야기가 담긴 『Herstories: 다시 만난 코리안 디아스포라 여성들의 삶이야기』 책 발간을 축하하는 자리로 진행된다.

이어 ‘랜선 위의 평화: 차별과 혐오를 넘어’라는 주제로 열리는 2부 행사에서는 바이올리니시트 나누리의 ‘아리랑’ 연주로 문을 연다. 이어 ‘혐오와 차별 너머 세계로의 안내자가 되자’는 주제로 김현미 연세대 문화인류학과 교수의 강연과 함께 피스테이블 발표, ‘2021 차별과 혐오를 넘는 코리안 디아스포라 여성들의 선언문’ 낭독, 탈북가수 김향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행사는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으로 진행한다. 사전 참가 신청을 하면 링크를 보내준다. 참가 신청 : https://url.kr/7gk364

사단법인 조각보는 한반도의 분단과 분쟁으로 인한 여성들의 고통을 성찰하며, 남과 북, 한인이주동포 여성 간의 집단적 편견을 넘는 새로운 대화운동을 다양하게 전개하고자 2011년 창립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