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2021 성북 책모꼬지 개최
성북구, 2021 성북 책모꼬지 개최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1.10.13 20:14
  • 수정 2021-10-17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30일 “우리, 함께” 주제로 온라인 진행
30일 오후 5시 북콘서트 라이브 방송
성북구 책 모꼬지 홍보 포스터 ⓒ성북구청
성북구 책모꼬지 홍보 포스터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2021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성북의 15개 성북구립도서관을 중심으로 독서동아리, 서점,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단체들이 참여하여 “우리, 함께”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성북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21 성북 책모꼬지(Book Festival)는 한 책 북콘서트를 포함하여 총 10편의 영상 콘텐츠와 축하공연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10월 30일 토요일 오후 5시에는 <2021 성북구 한 책 북콘서트>가 라이브로 진행되며 김겨울 작가(유튜브 채널 ‘겨울서점’ 운영중)와 뮤지션 안예은이 출연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26일 화요일부터 4일간 펼쳐지는 ‘우리와 함께한 작가들’에서는 감성적 시어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박준 시인(종암동새날도서관 개관10주년 기념)부터 연재 노동자로 독립출판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이슬아 작가(석관동미리내도서관 개관10주년 기념), 대한민국 대표 이야기꾼 정유정 작가(‘월곡인문학동행’ 사업)를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지난 여름 진행되었던 성북구 한 책 후보도서 작가와의 만남도 재공개된다.

그리고 전치형 교수(KAIST 과학기술정책대학원), 이광석 교수(서울과학기술대학교 IT정책전문대학원), 강유정 교수(강남대학교 한영문화콘텐츠학과)가 함께하는 인문학 강연도 10월 27일 수요일부터 연속으로 공개 된다.

성북구 이승로 구청장은 “성북구립도서관과 함께 누구나 온•오프라인으로 안전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성북의 구민뿐 아니라 책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