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시간이 가장 긴 앱 '유뷰트'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와이즈앱·리테일·굿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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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은 '카카오톡'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19일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 가장 사용기간이 긴 앱'은 유튜브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4722만명(안드로이드 3867만명·iOS 855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9월 기준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385만명 이었다. 

유튜브(4203만명), 네이버(3925만명), 쿠팡(2403만명), 밴드(2008만명), 네이버 지도(1752만명), 인스타그램(1744만명), 배달의민족(1707만명), 당근마켓(1601만명), 토스(1304만명) 등이었다.

가장 사용 시간이 긴 앱은 701억분의 유튜브였다. 그 뒤는 카카오톡(279억분), 네이버(197억분), 인스타그램(71억분), 틱톡(46억분), 넷플릭스(42억분), 티맵(40억분), 페이스북(40억분), 다음(37억분), 네이버 웹툰(34억분) 등 이었다.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실행횟수 961억회의 카카오톡이었고, 네이버(207억회), 트위터(124억회), 유튜브(122억회), 인스타그램(88억회), 당근마켓(74억회), 네이버 카페(74억회), 쿠팡(59억회), 밴드(46억회), 네이버 웹툰(45억회) 등이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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