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대표 "상식 초월, 착잡하다"
민주당 "사과폭탄 테러"

ⓒ사진=윤석열 캠프에서 운영하는 윤 전 총장의 반려견 '토리'의 인스타그램 '토리스타그램'
ⓒ사진=윤석열 캠프에서 운영하는 윤 전 총장의 반려견 '토리'의 인스타그램 '토리스타그램'

국민의 힘 대선주자로 나선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에 대해 사과한 날 윤석열 캠프에서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SNS에 올려 파문이 커지고 있다.

여당과 야당이 모두 비판하는 가운데 윤석열 캠프는 실무자가 실수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윤석열 캠프는 지난 20일 윤 전 총장이 돌잔치에서 사과를 쥐는 사진을 SNS에 게재한데 이어 21일에는 개에개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렸다.

윤석열 캠프는 SNS에 "토리야! 인도사과다!!!!" "억? 아빠 오늘 또 인도사과 있어오?"라는 등의 글과 함께 토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재했다. 

이날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과 관련해 "송구하다"며 사과한 날이다.

윤석열 캠프는 논란이 되자 사진을 삭제했지만 누리꾼들이 퍼나르면서 온라인에 순식간에 퍼졌다.

누리꾼들은 "국민을 개로아나"라며 비판했다.

이준석 당대표는 이날 오전 본인 페이스북에 "아침에 일어나 보니 뭐 이런 상식을 초월하는, 착잡하다"라고 말했다.

홍준표 후보 캠프의 여명 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의 빗발치는 사과 요구에 결국 '송구하다'고 밝힌 윤 후보는, 새벽 사이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키우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게재하며 가뜩이나 엎드려 절 받은 국민의 뒤통수를 쳤다"면서 "이것이 '사과는 개나 줘'가 아니면 무엇이란 말인가"라고 비판했다.

유승민 후보 캠프 권성주 대변인도 "자신의 망언에 대한 사과 요청에 과일 사과 사진을 SNS에 올려 국민을 조롱하더니, 끝내 겨우 '송구하다' 말한 그날 심야엔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추가로 올렸다"며 "사진을 SNS에서 삭제한다고 이미 드러낸 그 본심은 국민들 뇌리에서 삭제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도 "국민이 개돼지이냐" "사과폭탄을 던진 테러"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윤석열 후보 캠프는 입장문을 통해 "토리 인스타 계정은 평소 의인화해서 반어적으로 표현하는 소통수단으로 활용했다. 실무자가 가볍게 생각해 사진을 게재했다가 실수를 인정하고 바로 내렸다"며 "앞으로 캠프에서는 인스타 게시물 하나하나 신중하게 게시하겠다. 논란을 일으킨 점 깊이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