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걸스카우트연맹, 창립 75주년 기념 지도자전국대회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창립 75주년 기념 지도자전국대회
  • 이하나 기자
  • 승인 2021.11.05 09:36
  • 수정 2021-11-05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비대면으로 열린 걸스카우트 지도자전국대회 모습.  ©한국걸스카우트연맹
지난해 비대면으로 열린 걸스카우트 지도자전국대회 모습. ©한국걸스카우트연맹

한국걸스카우트연맹(총재 김종희)은 5일 대전 유성구 호텔 ICC에서 전국의 지도자 13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창립 75주년 기념 걸스카우트 지도자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지도자전국대회는 '위드코로나 시대의 희망, 걸스카우트! -Apart and Together!-'를 주제로 표창 수여식과 창립기념식을 비롯해 '뉴노멀시대 MZ세대와 뉴리더십'을 주제로 한 윤은기 한국협업진흥협회 회장의 특강, 소프라노 이경은 외 3명의 축하공연 등이 진행된다.

지도자전국대회는 소녀와 젊은 여성을 위한 운동체인 한국걸스카우트연맹이 사회교육의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국의 걸스카우트 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지도자들의 역량과 유대 강화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연맹 측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위드코로나) 이행 지침에 따라 행사장에 방역점검시스템을 갖추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