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아시아의 평화와 여성의 역할 국제토론회' 개최
'2021 아시아의 평화와 여성의 역할 국제토론회' 개최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1.11.22 14:38
  • 수정 2021-11-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들이 말하는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지속가능한 평화의 길’ 주제로 25일 개최
2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 니콜라홀에서 ‘아세아 평화와 여성의 역할 토론회’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남북여성교류 30년 : 돌아봄&내다봄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6월2일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 니콜라홀에서 ‘아세아 평화와 여성의 역할 토론회’ 30주년을 기념해 열린 ‘남북여성교류 30년 : 돌아봄&내다봄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신문‧뉴시스

한·중·일 여성들이 25일 ‘1991년 30주년’을 기념하고 동아시아의 평화구축을 제안한다.

한국의 여성평화운동 11개 단체들은 ‘2021 아세아의 평화와 여성의 역할 토론회’를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 지하 다리소극장에서 연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여성들이 말하는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지속가능한 평화의 길’이다. 한국에서는 온오프라인으로, 해외에서는 온라인 Zoom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들 단체는 “2021년은 남북 관계 개선뿐 아니라 이 땅의 평화를 저해하는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할 매우 중요하고 절박한 시기”라며 “이러한 시기에 전쟁 종식과 평화와 통일을 위한 남북 여성들의 연대와 협력은 그 어느 때 보다 절실하기 때문에 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30년 전 분단이후 최초로 민간교류를 여성들이 이루어낸 성과와 이를 계승하고 적극적인 여성평화운동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토론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는 아시아의 평화와 여성의 역할 토론회 개최 30년, 성과와 과제, 2부 여성들이 바라본 한반도와 동아시아의 갈등과 평화, 지속가능한 평화를 위한 여성평화운동의 과제 제안을 토론한다.

공동주최하는 단체는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여성위원회, 여성평화외교포럼, 여성평화운동네트워크, 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연대, 전국여성연대, 평화를만드는여성회, 한국교회여성연합회,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여성위원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YWCA연합회, 6.15 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여성본부 (이상11개 단체, 가나다 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