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의 하이뮨 시리즈 Ⓒ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는 11월 21일 기준으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의 올해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300% 증가한 9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일동후디스는 연말까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하이뮨은 산양유 단백질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소화흡수가 편한 단백질 보충제로 동물성과 식물성 단백질 구성 비율이 6대 4이고 단백질 뿐만 아니라 8가지 기능성 성분이 포함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하이뮨은 홈쇼핑 론칭부터 온라인, 오프라인 마켓까지 유통채널을 지속적으로 다각화해 소비자 접점을 늘려왔다. 브랜드 인지도가 상승한 것도 매출 성장에 한몫했다는 평가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크게 증가한 가운데 단백질 섭취의 중요성이 높아진 것도 가파른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일동후디스는 주요 고객층이었던 5060세대뿐만 아니라 10대 청소년, 여성, 3040세대 등 여러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하이뮨 제품들을 빠르게 선보여 다양한 니즈를 가진 소비자까지 흡수했다. 또 ‘장민호 단백질’로 불릴 만큼 하이뮨 대표 모델인 가수 장민호의 효과도 컸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