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수상 SPC그룹/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이래,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 왔다.

최근에는 업의 특성에 맞는 ESG 활동을 체계적으로 펼쳐 사회와 환경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해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ESG 경영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언리미트’와 협업한 랩 샌드위치를 내놓으며, 대체육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번 랩 샌드위치의 메인 재료로 활용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식물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만든 100% 식물성 대체육으로, 열을 가하면 갈색으로 변하면서 고기향이 극대화되는 마이야르 반응(Maillard reaction)을 통해 고기와 비슷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실제 소고기와 유사한 단백질을 함유하고,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가볍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