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 후 이 후보의 아들 도박 의혹에 대해 사과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열린 사회대전환위원회 출범식 후 이 후보의 아들 도박 의혹에 대해 사과하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16일 아들의 불법 도박 의혹을 인정하고 사과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내고 “언론 보도에 나온 카드 게임 사이트에 가입해 글을 올린 당사자는 제 아들이 맞다. 아들이 일정 기간 유혹에 빠졌던 모양”이라며 “부모로서 자식을 가르침에 부족함이 있었다”고 사과했다.

또 “아들도 자신이 한 행동을 크게 반성하고 있다. 스스로에 대해 무척이나 괴로워한다”며 “온당히 책임지는 자세가 그 괴로움을 더는 길이라고 잘 일러주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제 아들의 못난 행동에 대하여 실망하셨을 분들께 아비로서 아들과 함께 머리 숙여 사과드린다.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 치료도 받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조선일보는 이날 오전 이 후보의 아들로 추정되는 이용자가 2019~2020년에 걸쳐 미국에 서버를 둔 온라인 포커 커뮤니티에 불법 온·오프라인 도박 후기, 아이템 거래 등 게시물 200여 개를 올렸다며 불법 도박 의혹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