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희은,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새해 1호 회원
양희은,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 새해 1호 회원
  • 이세아 기자
  • 승인 2022.01.06 09:05
  • 수정 2022-01-10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양희은 씨 ⓒ사랑의열매 제공
가수 양희은 씨 ⓒ사랑의열매 제공

가수 양희은씨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새해 전국 1호 회원으로 가입했다. 

양씨는 2020년 12월 사랑의열매에 5000만원을 기부했고, 최근 6000만원을 추가 기부했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번호 2800호에 등재됐다. 기부금은 보호종료를 앞두고 있는 여성청소년 자립을 위한 교육 지원사업 등에 쓰인다.

그는 “50여 년간 가수로 활동하며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그동안 받은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도움이 되고자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을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조홍식 사랑의열매 회장은 “양씨가 2022년 임인년 새해 첫 아너 회원이 된 것에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 어려운 시기에 ‘아침 이슬’ ‘상록수’와 같은 노래들로 국민에게 위로와 격려를 줬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아너 가입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