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OFF 라인으로 경쟁력 있는 교육 시스템 구축

각사 온·오프 통합 교육 특징

현재 초등학생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4대 학습지(구몬·대교·웅진·재능)가 심혈을 기울여 개발하는 교육시스템은 온·오프 라인 통합교육이다. 자사가 보유한 교육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오프라인 학습지 교재와 온라인 학습을 접목시킨다. 예를 들면 학습지 교사와 일대 일학습을 통해 오프라인 교육을 받은 뒤 온라인으로 피드백을 받는 것이다.

@B4-1.jpg

▲ 구몬'프리샘(www.free

sam.com)'은 맞춤수학 프로그램 매수쿨, 전국 인터넷 모의고사, 빨간펜 동영상 강의 등을 제공하는 종합 인터넷 학습 시스템을 구축했다. 프리샘 교실은 초등학교 1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년별 과정을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고 월별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 대교는 학습지 업계의 선두답게 눈높이 시리즈를 비롯한 12개의 자사 브랜드 사이트를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온·오프라인 연결 사이트 '에듀피아(www.edupia.co.kr)'는 유아기부터 성인까지 준비된 프로그램과 자체 커뮤니티를 활성화시켰다.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가 있는 '지(知)캠프아카데미(http://ac.gcamp.net)'는 디지털 시대 학원의 청사진을 제시하며, 오프라인 교육과 전자교재를 활용한 온라인 재택학습을 결합시켰다.

▲ 재능교육은 포탈사이트(www.jei-edu.com)를 이용해 초·중등 국어, 수학, 과학 과목 사이버 공부방을 운영한다. 학교 진도에 맞춰 멀티미디어 강의를 듣고 성취도를 점검하는 '학교공부 점검하기', 스스로 학습지 교재의 내용을 선생님과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사이버 공부방'도 이용할 수 있다.

▲ 웅진닷컴은 자사 학습지 '웅진유니아이(www.uni-i.co.kr)'와 '웅진씽크빅아이(www.thinkbig.co.kr)' 사이트를 각각 운영하며, 중학수학 과정 '웅진씽크빅아이매스(www.

imath.co.kr)'는 온라인으로만 제공되는 별도의 사이트다. 학습지와 연결된 '웅진유니아이'와 '웅진씽크빅아이'는 아이·엄마방, 마마파파와 같이 부모의 참여를 활성화시켰다. '웅진씽크빅아이매스'는 온라인 강의와 문제풀이, 시험특강이 연속적으로 구성돼 있어 학습지 교사의 오프라인 교육에 버금가는 방식으로 고안됐다.

특별취재반

ddarijoa@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