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8일까지 이메일 접수
아이디어에 최대 900만원 지원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강북구청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 포스터 ⓒ강북구청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22년 강북 청년도전 프로젝트’ 참여자를 오는 2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는 이번 공모에 총 4500만원을 편성, 선정 사업별 최대 9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주제는 △코로나 상황 대응 온라인 적극 활용 가능한 사업 △지역기반 청년문화 발굴 및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 △여성의 안전·복지·문화 등의 향상을 주제로 한 사업 △그밖에 지역의 각종 공공 과제 및 청년문제 해소를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다.

신청대상은 강북구에서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공고일 기준) 청년 3명 이상의 모임 또는 단체이다. 참가 희망자는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이메일(hunaya@gangbuk.go.kr)로 오는 2월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청 일자리경제과(☎02-901-7253)로 문의하면 된다.

강북구는 지난해 청년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정책 정보안내 온라인콘텐츠 ‘강북에쎈쓰’ △강북의 청년을 잇는 ‘강북브릿지’ △쓰레기 사진전 ‘모로하지’ △강북구 청년 예술인 소개 ‘삶은달걀’ △플라스틱 러너의 환경메이트 ‘플라스틱러너’ 등 총 8개 사업을 선정·지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구청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구청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역량 강화에 출발점”이라며 “청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목표한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청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