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 '대한' 강추위...주말 낮부터 풀려
[날씨] '대한' 강추위...주말 낮부터 풀려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2.01.20 08:46
  • 수정 2022-01-20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에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서초구 장원 한강공원 강변에 얼음이 얼어 있다.  ⓒ기상청
전국에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서울 서초구 장원 한강공원 강변에 얼음이 얼어 있다. ⓒ기상청

절기상 대한인 20일 중부지방에 한파주의보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영하 10도 이하의 추위가 이어지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울의 아침기온이 -9.3도 춘천 -16.1도, 대전 -9.2도 광주 -6.4도, 대구 -5.1도, 부산 -3.1도 등 전국이 -14~-2도의 기온분포를 보였다.

강원도와 충천남북도, 인천, 경상북도, 전라북도에는 한파주의보가 계속되고 있다.

동해안 지역과 전남 동부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이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은 오후까지 흐리겠고 강원영동남부와 경북동해안은 오전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낮최고 기온은 0-8도로 대부분 지역이 영상의 기온을 되찾을 것으로 보이나 바람이 불어 체감기온은 영하에 머물 전망이다.

21일 아침 최저기온은 -15~0도로 추위가 계속되겠으나 낮 최고기온은 2~9도로 추위가 풀리겠으며 주말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10~3도, 낮 최고기온은 3~11로 낮부터 포근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