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오전 부산 도시철도 2호선 구남~구명역 사이서 시험운행 중이던 열차가 이탈했고, 현재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다. 부산교통공사는 출근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열차운행과 셔틀버스 관련 안내문을 역사 내에 부착해 놓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6일 오전 부산 도시철도 2호선 구남~구명역 사이서 시험운행 중이던 열차가 이탈했다. 부산교통공사는 출근길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열차운행과 셔틀버스 관련 안내문을 역사 내에 부착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시범 운전 중이던 부산 도시철도 2호선 전동차가 탈선하면서 일부 구간 열차 운행이 4시간 가량 중단돼 출근길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다.

부산교통공사에 따르면 26일 오전 2시쯤 도시철도 2호선 구남∼구명역 구간 시험 운전 중이던 전동차가 탈선했다.

지하철 정상 운행 시간 이전에 한 시험 운전이어서 승객은 없었고, 기관사 등 다른 인명피해도 없없었다.

사고는 전동차를 운행하며 선로 전환기의 성능을 검증하는 과정에서 일어난 것으로 추정됐다.

공사 측은 사고 복구 등으로 이날 첫 차부터 2호선 화명∼사상역 구간 전동차 운행을 중단했다가 오전 8시 55분 사고 수습을 마무리하고 운행을 정상화했다.

이 사고로 도시철도 2호선은 첫차부터 운행이 중단되거나 지연되면서 전 구간에 걸쳐 출근길 불편이 이어졌다.

운행이 중단된 구간은 화명신도시 등 주거밀집지역으로 이용자가 많은 곳이어서 이른 아침부터 역사 곳곳에서 혼란이 벌어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