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치환 신곡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논란
윤석열 “개인 인신공격·여성 혐오 일삼는 노래”

 

사진=윤석열 후보 페이스북(왼쪽), 국회사진기자단
사진=윤석열 후보 페이스북(왼쪽), 국회사진기자단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4일 가수 안치환씨가 자신의 배우자 김건희씨를 비하하는 내용의 신곡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을 발표한데 대해 “국민들 앞에 외모까지 평가 받게 해 아내에게 너무나도 미안하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최근 우리나라 유명가수가 저의 아내를 겨냥해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이라는 노래를 냈다”며 “대선후보이기 전에 남편으로서 아내에게 너무나도 미안하다”고 말했다.

안치환씨가 발표한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이란 곡은 ‘왜 그러는 거니 / 뭘 꿈꾸는 거니 / 바랠 걸 바래야지 대체 / 정신없는 거니’ 등 김씨의 이름을 연상시키는 가사를 포함하고 있다. 또 신곡 앨범 커버에 사용된 이미지도 김씨의 대국민사과 기자회견 당시 모습과 유사하다는 지적이 일었다. 

안치환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싱글앨범 커버. 사진=A&L 엔터테인먼트
안치환 ‘마이클 잭슨을 닮은 여인’ 싱글앨범 커버. 사진=A&L 엔터테인먼트

윤 후보는 “제가 정치를 한다는 이유로 국민들 앞에 외모까지 평가받고, 한 여자로서 힘든 일을 많이 겪었다”며 “표현의 자유도 상식의 선은 지켜야 한다. 한 개인에 대한 인신공격과 여성 혐오를 일삼는 노래까지 만드나”라고 분노했다.

이어 “정치공세에 위대한 뮤지션이 소환된 것도 국제적인 망신”이라며 “이번 사건이 그(마이클 잭슨)의 명예에도 누가 되지 않았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안씨는 논란이 일자 유튜브 ‘안치환TV’ 커뮤니티에서 “해석은 듣는 이의 몫”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안씨는 “노래를 만든 건 저이지만 제 노래가 세상에 공개된 후 그 노래에 대한 평가와 해석은 듣는 이의 몫이라 생각한다”며 “노래의 의미에 대한 해석은 이제 듣는 이의 몫이니 모두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